2009년 2월 3일 화요일

Neverwinter Nights



지난 며칠동안 자기전에 게임을 하고 있다. 게임명은 Neverwinter Nights. 2편이 아닌 1편, 그것도 확장팩이 아닌 오리지널이다. 굉장히 예전 게임인데 2편을 플레이 할 수 있는 컴퓨터 사양이 아니어서 1편을 그냥 하고 있다. 하지만 스토리 텔링이 강한 정통 RPG의 명작이기에 요즘과 같은 화려한 그래픽이 아니어도 별 상관이 없다. D&D 3rd edition 을 적용했기 때문에 D&D 팬들의 폭발적인 사랑을 받은 게임인 반면 기존 일본식 RPG 에 익숙한 사람들에게는 1d8 이라는 데미지가 도대체 무슨 말인지 모르는 상황이 종종 벌어질 수 있다. 물론 D&D 룰을 모르더라도 그냥 게임을 진행하는데는 지장 없지만 알면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이 게임은 예전에 리눅스 머신에서 즐길 수 있는 거의 유일한 명작 게임이어서 구입 했었는데 실수로 세이브 파일을 지우는 바람에 묻어 두었다가 다시 플레이 하고 있다. 한글판도 발매가 되었는데 번역기 수준에도 못미치는 번역으로 인해 도저히 게임 진행이 불가능한 경우가 생겨서 영문판으로 업데이트 해버렸다. 덕분에...아주 즐겁게 네버윈터를 여행하고 있다. ^^

1편을 끝내고 나면 역시 D&D룰을 적용해 만든 Baldur's gate 1,2 를 할 계획인데 Baldur's gate 1편은 액정 모니터에서는 화면이 제대로 보이지 않아서 패치를 해줘야 한다는 말이 있어 패키지 구입을 망설이고 있다. 어차피 옛날 게임이라 값도 저렴한데 그냥 질러버려??



댓글 없음:

댓글 쓰기